Iriver E100 | 2008

 

Iriver E100 Special Edition

기존 iriver의 E100 제품은 저가 라인의 MP3 플레이어로 10,20대의 소비자층에게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었지만 제품 디자인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에는 미니멀한 제품이라고 말하기에는 너무 단순하고 매력도와 완성도가 떨어져 보이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의뢰를 받은 것은 E100 제품이 판매 개시되는 직전의 시기이었습니다.음악을 다루는 MP3 제품에 있어 음악적 요소는 디자인이상으로 중요한 부가가치라 생각되어 시부야계의 음악과 디자인을 제품과 연결하는 프레임으로 프로젝트를 다시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작업에 꼭 맞는 협업자를 찾았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E100 제품의 스페셜 에디션을 계획하고 본체 그래픽과 패키지, 컨텐츠를 구상하였고 제품 발표를 위한 프로모션 비디오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Iriver E100프로젝트는 진정한 의미의 컬래버레이션이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Graphic & Package
2008 | by Groovisions x BDCI

Client -iriver
Project Management – BDCI
Graphic Design & Package Design – Groovisions

Iriver E100 Special Edition | 2008

 

팝아트

처음에는 ‘무언가 다른, 그러나 경쾌한’이라는 심플한 의도에서 시작하여 프로젝트의 전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는 E100의 보급형 모델의 포지션, Iriver의 재기에 대한 염원이라는 프로젝트의 본질로부터 되짚어 보기로 했습니다.

젊은 인디문화와 미디어와의 혼합을 추구하는 쪽으로 방향을 좁히고 제품디자인이라는 국한된 범위를 초월하여 팝아트와 미디어의 영역을 도입하는 것을 솔루션으로 제시하였습니다. 20세기 중반의 유명한 팝아트를 단순히 표방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시대에 어울리는 보다 젊고 신선한 컨텐츠를 찾아보았습니다. 우리는 이미 chappie 등의 캐릭터로 알려진 젊은 감각의 그래픽 아트 그룹인 Groovisions와 함께 협업을 시도하였습니다.

 

비타민

우리는 Groovisions이 만들었던 HALFBY의 MV “Rodeo Machine”에서 보여주던 사람들의 다양한 재미있는 모습에서 착안하여 처음 계획했던 제작 순서와는 다르게 프로모션 비디오를 사전에 기획하고, 프로모션비디오에 등장할 캐릭터들을 제품 외관의 그래픽과 포장 패키지에 적용하는 디자인하는 프로세스를 밟았습니다. 프로모션 비디오에서 처음과 끝을 장식하는 메인 요소인 젊은 감성의 비타민은 제품패키지의 중요한 디자인요소로 활용되었습니다. 비타민은 음악을 가시화한 젊음의 활력소를 의미합니다.

Iriver E100 Special Edition | 2008

 


Movie
2008 | by Groovisions x BDCI

Client – iriver
Project Management – BDCI
Motion Graphic – Groovisions
Music – Cubismo Grafico

Iriver E100 Special Edition | 2008

 

진정한 의미의 컬래버레이션

iriver의 E100 스페셜 제품을 위한 제작한 런칭용 프로모션 비디오입니다. 우리는 각 포지션에서 최고의 능력과 경험을 가진 세계적인 아티스트, 디자이너 그리고 뮤지션과 협업하면서 신선한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싶었습니다. 한국, 일본만이 아닌 유럽 등의 세계 시장을 염두에 두고, 세계적인 그래픽 아트 그룹인 Groovisions와 일렉트릭 뮤지션인 Cubismo Grafico와 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모션 비디오는 광고를 비롯하여 E100 스페셜 제품 내에 내장할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Iriver E100 Special Edition | 2008

 

경쾌함

어느 지역으로의 편향된 이야기가 아니라 누구나 친근감을 가지고 동질감을 공유할 수 있는 보편성을 지닌 귀엽고 즐거운 캐릭터를 만들고 이들이 릴레이 되면서 예측이 어려운 이야기를 경쾌하고 유머러스하게 전개해보고자 했습니다. 우리는 프로모션 비디오를 통하여 iriver의 E100이 바라는 세상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춤추는 젊은 감성의 비타민으로부터 작은 개미와 다양한 곤충이 나오고 작은 동물, 큰 동물로 이어지는 스토리를 통해 생태적인 확장을 보이고 중국, 영국, 프랑스 등의 자연과 랜드마크를 통하여 세계 시장으로의 확산을 담아내고자 하였습니다.

Iriver E100 Special Edition |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