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ay Water Purifier | 2006

 


Product Design
2006 | by Chiaki Murata x BDCI

Winner iF Design Award
Winner Reddot Design Award
Winner IDEA Award
Winner Japan Good Design Award
Winner Korea Good Design Award

Client – Coway
Project Management – BDCI
Product Design – Chiaki Murata : Hers Design Inc.

 

아이덴티티

PETIT 정수기 이전의 Coway 제품 라인업은 수많은 디자인 회사에 의뢰한 결과물이 모인, 그야말로 아이덴티티가 결여된 제품들의 집합과 같았습니다. Coway라는 로고만 지우면 어떤 회사의 제품인지 알 수 없는 상태.단일 제품에서 그치지 않고 향후 전 제품에 영향을 끼칠, 위대한 프로젝트를 무라타치아키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Coway Water Purifier | 2006

 

목표

디자인의 진화와 더불어 제품의 사이즈를 컴팩트하게 하는 것이 PETIT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 PETIT의 일차적인 목표는 기존 정수기 크기를 40% 축소한 슬림한 모습이면서 해외 시장에서 정수기가 가전제품의 한 장르로서 인정받고자 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에서는 단일 상품의 형태적인 우수함을 제시하기보다 향후 기업 디자인의 방향성을 재정리하고 그 효과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단순한 프로덕트 디자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로 인한 독자적인 브랜딩 효과가 필요했고,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정수기라는 제품의 새로운 기준점이 마련하여 이끌어나갈 계기가 필요했습니다. 한국 내의 역삼투압 방식 정수기의 새로운 기준으로써 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바꾼 전환점이 되어 준 제품입니다.

Coway Water Purifier | 2006

 

수직선

우리는 슬림한 인상을 부여하기 위해 정직한 수직선을 모티브로 사용하였습니다. 시각적으로 하얀 제품의 중앙에 있는 은색의 수직선만이 인지되어 매우 슬림해 보이게 됩니다. 온수와 냉수의 저장량과 상태를 표시하는 UI 또한 두 개의 수직선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이 두 개의 수직선은 Coway의 아이덴티티를 규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아 이후의 모든 제품에서도 지속적해서 적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