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Earphone | 2012

 

한동안 이어폰 시장에 대해 무관심하던 클라이언트가 다시 시장에 진입하고자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기존 라인업의 노후화와 함께 시장 경쟁에 대응하여 개발한 이어폰으로 고급형, 중급형, 보급형의 세 가지 모델을 마련하였습니다.

 


10 | 20 | 30
2012 | by Moon Kim, YJ x BDCI

Client – Samsung Electronics
Project Management – BDCI
Product Design – Moon Kim, YJ
Manufacturing Direction – BDCI

 

10

보급형 제품 10시리즈는 다림추 형상의 디자인으로 오디오의 서브우퍼와 같은 의도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단순한 구성이지만 다양한 컬러를 통해 액세서리 같은 경쾌한 패션 감각의 이어폰을 제시하였습니다.

Samsung Earphone | 2012

 

20

중급형 제품 20시리즈는 이어폰의 몸체와 케이블로 연결되는 목 부위의 연결 부분을 메탈 링이 감겨 있는 모습에서 착안하여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상상해 본 디자인입니다.

Samsung Earphone | 2012

 

30

고급형 제품 30시리즈는 실린더 형태의 알루미늄을 가공하여 제트엔진의 모습을 가진 디자인으로 파워풀한 사운드를 표현하였고 표면처리는 옅은 핑크빛의 Alumite 처리를 함으로써 금속 본래의 아름다움을 살려 변화된 감각의 이어폰을 제시하였습니다.

Samsung Earphone | 2012

 


Package
2013 | by BDCI

Winner Korea Good Design Award _ KIDP President’s Award

Client – Samsung Electronics
Project Management – BDCI
Product Design – BDCI, Ayoung
Manufacturing Direction – BDCI

Samsung Earphone Package | 2012

 

군집

매장에서 제품의 특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단순하지만 신선한 패키지를 생각해보았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이어폰 포장은 첨단 IT 기기의 포장과 달리 원가와 단기간의 상품기획에 좌우되어 일관성이 없는 제품 포장이 적용되어 왔습니다. 새로운 이어폰 9종의 출시와 함께 제품이 보이지 않는 밀폐된 박스형에서 탈피하고 매장에서의 진열을 고려하여 9개의 제품이 군집을 이룰 수 있도록 과감하면서도 품위를 손상하지 않는 색상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Samsung Earphone Package | 2012

 

모서리

네 군데의 모서리를 커팅한 디자인으로 다이아몬드처럼 단단해 보이는 인상을 부여하고 물류과정에서 모서리가 찌그러져 불량이 발생하는 문제를 극복하고자 하였습니다.

Samsung Earphone Package | 2012
Samsung Earphone Package |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