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bit | 2017

 

BDCI는 도전적인 스타트업 기업을 만나 두빗(Doobit)의 컨셉부터 프로토타입의 제작 그리고 사업의 전략 기획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빗은 지금까지 전례가 없었던 Wearable Sanitizing System을 현실화 한 제품입니다.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개념의 제품인만큼 클라이언트와 심도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두빗의 본질을 찾고자 하였습니다.

 


Product Design
2017

Client – Doobit
Branding Direction – BDCI
Product Design – BDCI
Mobile App Design – BDCI
Web Design – BDCI

Doobit | 2017

 

Idea

두빗의 디자인은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손목에 착용한 웨어러블 기기에서 세정액이 분사된다’ 는 아이디어를 확장시키기 위해 꾸준한 회의와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현재의 형태가 완성되었습니다. BDCI는 클라이언트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제품이 가져야만 하는 핵심 가치를 확립한 뒤 그 핵심 가치에 가장 부합하는 제품의 구조와 디자인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Design

핵심 가치는 ‘쿨하고 멋진 손세정 방법’입니다. 저희는 기존의 ‘세정’이란 단어가 갖고 있는 지루하고 딱딱한 인상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우주, 행성, 달’이라는 모티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주적인 이미지가 전하는 신비롭고 미래적인 느낌이 쿨하고 멋진 손세정 방법에 적합한 컨셉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Doobit | 2017

 

Engineering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최소한의 사이즈 안에 충분한 양의 세정액을 보관하고 동시에 만족스러운 강도의 분사를 구현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BDCI의 디자인 팀은 자체적으로 보유한 제품개발지식을 바탕으로 PCB 엔지니어, 하드웨어 엔지니어와 유기적으로 협업해 반복적으로 내부구조의 개선을 진행했고 최적의 제품 크기와 압전 진동자를 사용한 세정액의 분사 방법을 구현 해 냈습니다.

 

Mock up

우리는 컴퓨터 렌더링 뿐만 아니라 단계적인 실제 목업 제작을 통해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수시로 체험하고 최선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종이와 테이프를 사용한 rough mock up 으로 초기 수십가지 아이디어에 대한 개념을 잡고 그 후 3D 프린터를 이용한 아이디어의 구체화 및 메커니즘 구현,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종 제품과 유사한 working prototype 까지, 작은 기기인 만큼 더욱 세밀한 디테일을 놓치지 않기위해 집중했습니다.

Doobit | 2017
Doobit | 2017
Doobit | 2017

 

 


Brand Design
2017

Doobit | 2017

 

Do Make Habit, Doobit

두빗의 브랜드아이덴티티는 두빗의 제품 디자인과 원의 모티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doobit 로고 안에 들어있는 4개의 원은 앞으로 두빗 시리즈의 다양한 베리에이션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빗은  ‘세정’이라는 위생 관련 디바이스 이기도 하지만 손목에 항시 착용하고 다니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빗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 역시 위생과 패션의 이미지를 동시에 지니고 있어야 했습니다. 특히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되어지는 앱의 경우 단순한 기능이지만 시각적인 화려함과 사용자가 진동이나 캡슐의 종류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재미를 유도하여 보다 신비롭고 미래적인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두빗의 톤앤 매너의 베이스는 블랙 앤 화이트입니다. 심플하지만 상반된 컬러가 가지고 있는 모던함이 세정과 패션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스튜디오 촬영 역시 모노톤의 형이상학적이고 기하학적인 소품을 사용하여 보다 우주적이고 신비로운 느낌를 전달하고자 하였으며 브로셔와 포스터, 홈페이지의 근간이 되었습니다.

Doobit | 2017

 

Doobit |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