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ay Air Purifier | 2007

 

공기청정기는 정수기와 더불어 클라이언트에 있어 양대 주력 상품군입니다. BDCI가 설립된 이후로 10여 년간 지속해서 제품 디자인을 의뢰해 오고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에서 항상 두 가지의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한 가지는 Coway만의 조형언어를 제시하고 유지해 나아가는 것이며, 다른 한 가지는 클라이언트의 제품 전체에 신선한 자극을 가져올 화두를 던지는 제품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HERA
2013 | by Murata Chiaki x BDCI

Client – Coway
Project Management – BDCI
Product Design – Murata Chiaki : Hers Design Inc.

Coway Air Purifier | 2013

 

복합

2007년에 진행하였던 가습 공기청정기보다 다기능의 가습기 + 제습기 + 공기청정기라는 일체형 제품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사항은 스마트하면서 UI가 강조된 생산형 제품 디자인이었습니다. 일본 디자이너 Murata Chiaki는 응용물리학과 출신입니다. Murata Chiaki와 함께 진행할 때에는 항상 내부구조의 레이아웃도 다시 고민해봅니다. 더욱이 이와 같은 일체형 제품의 경우에는 내부 구조의 레이아웃을 간과하면 거대한 부피의 결과를 맞이하게 됩니다.

Coway Air Purifier | 2013

 

일체

우선, 조작부와 토출구를 일목 정연하게 정리하였습니다. 토출구의 역할을 하는 입구를 단 하나의 파트로 간결하게 정리하여 3가지의 기능을 가진 제품임에도 일체형 제품의 완성된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전면과 측면에는 가습기와 제습기의 물통의 수량 게이지가 있어 어느 방향에서나 직관적으로 파악할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특히 파팅라인이나 손잡이, 수량 게이지 모든 요소에서 트랙의 사각형으로 일관성 있고 세심하게 정리하여 완벽함에 가까운 일체 된 외관을 보이도록 해보았습니다.

Coway Air Purifier | 2013

 


Sharp Air Purifier
2012 | by Murata Chiaki x BDCI

Client – Sharp
Project Management – BDCI
Product Design – Murata Chiaki : Hers Design Inc.

Sharp Air Purifier | 2012

 

손잡이

비스듬한 경사를 이루는 커다란 손잡이는 이 디자인의 가장 상징적인 특징입니다. 손잡이의 뒷부분은 각을 둥글게 처리함으로써 이동 시에 촉감을 배려하고 공기 청정기를 들고 이동하기 부담스럽던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하였습니다. 본체의 비스듬한 경사는 제품의 상징이 되어 천편일률적인 중국의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데뷔를 하였습니다.

Sharp Air Purifier | 2012

 

토출구

뒷면의 부채꼴 형태의 심플한 공기 토출구도 기존의 공기 청정기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향상에도 기여하였습니다.

Sharp Air Purifier | 2012

 

UI

Display는 기술적으로 무리 없이 실현할 수 있는 안정적인 타입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Sharp의 기존 모델에서 보이는 Bar type의 표시창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더욱 진화한 UI를 마련했습니다.

Sharp Air Purifier | 2012

 


TEFNUT
2007 | by Murata Chiaki x BDCI

Winner iF Design Award
Winner Japan Good Design Award

Client – Coway
Project Management – BDCI
Product Design – Murata Chiaki :  Hers Design Inc.

Coway Air Purifier | 2007

 

특화

대기 환경이 급속도로 나빠지는 가운데 이에 맞추어 급변하는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 이슈였던 프로젝트입니다. 겨울철에는 온돌의 독특한 거주환경이 만들어내는 폐쇄적이고 건조한 한국의 실내환경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가습 공기 청정기를 제시하고자 하였습니다.

Coway Air Purifier | 2007

 

각인

화려하거나 조형적이어서 오히려 공간에 어울리지 못하던 기존의 라인업 제품의 디자인과는 상반되는 시점에서 접근함으로써, 어떠한 장소에 놓아두어도 시각적으로 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였습니다. 지금까지의 제품과는 다른 특별한 제품이라고 인식되도록 가습 기능을 통해 ‘공기를 적시는 공기 청정기’ 라는 아이덴티티를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은 한국의 거주문화에 대하여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는 환경가전기업으로써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