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CI is a cross-over design consultancy

Flexible & Creative Consortium

ABOUT

우리는 제품이 하나의 특성이나 외관 디자인만을 내세우던 시대에서 벗어나 복잡한 다기능의 서비스와 플랫폼까지 고려해야 하는 시대로의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
이제 디자인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낼 수 있으려면 크리에이티브와 비즈니스, 테크니컬의 세 가지 능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전략, 디자인, 생산과 마케팅, 그리고 폐기와 재생 과정에 이르기까지 이해하고 통합할 수 있어야 하며 다양성을 지닌 각 분야의 전문가와의 협업을 전개하는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어야 합니다.

BDCI는 디자인을 핵심에 두고,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 브랜딩, 비즈니스의 리프레이밍까지 아우르는 크로스오버 디자인컨설턴시입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마케팅 경력을 가진 내부의 핵심인력과 국경을 초월한 외부의 제품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기술 엔지니어, 제조 설계 어드바이저가 견고한 컨소시움 시스템에서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움직입니다.

그러기에 BDCI의 활동은 디자인의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비즈니스의 원점부터 고찰하는 리프레이밍, 프로젝트 전략에서 시작하여 브랜딩까지,
제품 디자인과 동시에 고민하는 기술 엔지니어링, 그리고 이후의 생산에서 패키징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전 세계의 다양한 클라이언트에게 최적화된 컨셉과 브랜딩 컨텐츠, 제품 디자인과 같은 결과물을 제공하여 그들의 비즈니스 구상을 현실화 시켜가는 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행해온 많은 프로젝트에서 보여주듯이 브랜딩부터 제품 디자인 및 기술 엔지니어링에 걸친 일련의 과정을 클라이언트와 함께 고민하면서 많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축적해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부터 변화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요구하는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디자인’의 관점을 통해 관찰함으로써 매혹적인 경험과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클라이언트의 고유한 능력과 전문가와의 협업에서 생겨나는 시너지 효과를 믿고 지원하며 다양하고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에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가져올 미래를 위하여 열정을 다하고 있습니다.

CAPABILITY
우리의 역량

다양한 분야의 클라이언트와 프로젝트에 맞추어 전문가와의 컨소시엄을 구축하는 유기적인 운영을 통해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브랜딩으로부터 제품 디자인, 결과물 실현과 End User의 경험을 유도하는 다양한 표현툴 개발 등, 디자인을 코어로 하는 비즈니스 전반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BDCI는 외부의 스페셜리스트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내부에 브랜딩 그룹,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그룹이 서로 링크되어 전방위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IT와 제조가 결합된 형태의 DFMA(Design for Manufacture & Assembly)를 전문으로 수행하는 자회사 Thinksmaker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BDCI의 전략은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가 크나큰 비약을 할 수 있도록 명확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BDCI는 복합적인 영역을 크로스오버하는 여러 프로젝트의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와 디자인을 정확히 통찰하는 리서치 능력을 키워 왔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토대로 한 디자인 전략은 정확한 컨셉과 디자인을 만들어내고 미래를 예측하고 문화를 생산해 내는 매개체가 됩니다. 그 지식적 배경이 앞으로의 결과물에도 반영되어 무한하게 진화해 나아갈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규모와 다양한 영역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다양한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 전략 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다양성을 기조로 하는 BDCI는 제품 디자인만으로 영역이 고착하지 않고 시야의 폭을 확장해 나아가는 자정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BDCI는 ‘디자인’을 중심으로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가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명확한 비즈니스 전략을 제공합니다.
BDCI는 복합적인 영역을 크로스오버하는 여러 프로젝트의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와 디자인을 정확히 통찰하고 연결하는 작업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한 디자인 전략은 명확한 컨셉과 디자인을 만들어내고 미래를 예측하고 문화를 생산해 내는 비즈니스의 핵심이 됩니다.
BDCI의 진화하는 디자인 전략은 새로운 카테고리와 시장을 발굴하고 미래 가치를 창출하려는 비즈니스 전략에 꼭 필요한 핵심입니다.

경험은 ‘물리적 세계’의 제품과 ‘가상세계’의 교차점에 서서 어떻게 제품과 정보를 바라볼 것이며 그들의 상호 작용을 어떻게 연계시킬 것인가를 고민하여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BDCI에서는 User Interface와 User Experience 분야에 대한 깊은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모바일 플랫폼은 물론 제품과 공간, 서비스의 영역에서도 독창적인 사고와 사용자 시점의 접근 방법으로 완성도 높은 모델을 만들어냅니다. BDCI는 지속해서 클라이언트에게 신선한 아이디어와 관점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표현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단지 좋은 디자인의 제품이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직결된다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좋은 디자인의 좋은 제품 뒤에 숨어있는 사소하지만 위대한 아이디어와 스토리를 정리하여 End User에게 전달하는 것, 제품이 가진 매력을 충분히 표현하는 것.
그것이 BDCI가 추구하는 브랜딩입니다. 우리는 목표나 목적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의 시장을 이해하고 클라이언트가 바라는 미래가치를 공유함으로써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와 BDCI의 창조적인 결과물이 융합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End User에게 똑바로 전해질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BDCI는 커뮤니케이션의 과제로서 제품과 서비스 등의 디자인 사후에도 얼마나 정확하게 처음의 컨셉을 최종 소비자에게까지 전달되는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노력은 제품과 서비스에서 비롯되는 경험의 가치를 세상에 올바로 발신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들어 온 이야기를 직접 우리 손으로 효과적인 메시지로 만들어 표현하는 것이야말로 프로젝트의 진정한 완결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BDCI는 바람직한 브랜딩에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규정하고 개발합니다. 분석 수법과 창조적인 프로세스, 브랜딩과 제품 디자인에서 비롯한 경험을 바탕으로 감동적인 서비스를 그려나갑니다.

새로운 시장과 만족을 위해 적합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BDCI는 고유한 접근 방법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고 세심한 인터뷰와 워크숍을 진행하여 최적의 프로세스를 추출합니다. 그리고 알기쉽도록 Process Prototype으로 표현함으로써 클라이언트의 고민의 본질을 이해하고 최적의 방향을 도출해 냅니다.

METHOD
우리의 방법

'사랑받는 주인공을 상상하고 그려내고 키워내어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클라이언트가 가진 어렴풋한 생각과 바램은
BDCI의 능력과 프로세스를 통해 현실화되어
유형의 제품과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 냅니다.
이는 변화와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BDCI에서는 시나리오를 각색하여 더욱 사랑받는 주인공을 상상하고 그려내고 키워내어 이 세상에 탄생시킵니다. 그의 가문의 역사, 그가 태어나기 전의 사연들, 태어나서의 많은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이야기... 이 모든 이야기가 엮어지는 무대가, 주인공이, 관객이, 극본이, 호흡이, 공감이, 모두 BDCI이라는 무대 뒤 다양한 스태프들의 손으로 만들어갑니다.

Re-Framing   
BDCI에 있어 올바른 프로젝트의 시작이란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맞추어 수동적으로 대응하기 보다 목표와 예산, 아이디어를 새롭게 정의하여 재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클라이언트의 고민과 내면에 감추어진 본질을 파악하고 서로 다른 생각과 바램을 이해하면서 비즈니스적 사고를 배경에 두고 재구성하는 것을 프로젝트의 출발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 과정 중에 새로운 시각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견하게 되고 기대보다 한 발자국 앞선 구체적인 미래상을 제시합니다.
이로써 우리의 디자인 지식과 경험을 덧붙여 클라이언트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클라이언트의 클라이언트(End User)에게 보여줄 획기적인 경험과 가치를 발견해 나아가는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이제 우리는 프로젝트를 이야기(브랜딩)와 만들기(제품 디자인과 기술 엔지니어링), 두 가지 측면에서 접근해 들어갑니다.

Weaving   엮다
우리는 이야기(브랜딩)를 좋아하고 만들기(디자인)를 사랑합니다.이야기(브랜딩)는 결과물(제품)이라는 주인공만 가지고 엮어지지 않습니다.
결과물이 태어나기까지, 그리고 결과물로부터 생겨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그 결과물과 일체화됨에 따라 감동으로 전해지게 됩니다.

Brand Weaving은 클라이언트와 클라이언트의 클라이언트에게까지 아름다운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모든 과정은 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의 특성에 따라 다른 접근 방법과 리서치, 개념 설계 방법을 적용하여 진행합니다.
클라이언트와 지속적으로 대화를 하고 전문가가 모여 다각도의 효과적인 방법으로 표현하면서
어렵고 복잡한 메시지를 쉽게 풀어내고 유연하게 연결하여 정교하고 다이내믹한 이야기로 탄생됩니다.
Brand Weaving은 Prototype Trimming 중에도, 제품의 완성 후에도 끊임없이 계속됩니다.

Trimming   다듬다
여태껏 없었던 새로운 제품 컨셉을 구체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가시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적인 문제점들에 대해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Prototype Trimming 과정을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제품 개발과 제조의 전체 과정을 통합한 Trimming은 Prototype 제작, 시뮬레이션, 문제점 발견 및 재조정이라는 스피디한 반복 순환을 통해 점차 최상의 디자인 퀄리티로 이끌어냅니다.
제품 디자인 및 기술 엔지니어링, 제조 생산의 모든 단계를 통섭할 수 있는 전문가가 검증한 Prototype은 클라이언트에게 가장 정확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실패와 착오를 줄임으로써 전체적인 시간과 비용까지 절감하게 됩니다.

MERIT
우리의 매력

Flexibility, Diversity, Crossover(Unite) = Consilience

'다양한 상상과 감성을 유연하게 융합시키는 순간, 드디어 새로운 경험과 감동은 하나가 됩니다.'

Flexibility  유기적인 조합
디자인 전략에 따라 제품 카테고리와 프로젝트 특성에 적합한 디자이너와 전문가로 팀을 구성하여 창조와 혁신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Diversity  다양한 문화와 기술
아시아, 유럽, 미주 등,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는 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테이스트의 결과물이 보장됩니다.

Crossover  다양한 조화
디자이너와의 성공적인 협업 결과물에 대한 BDCI 내의 브랜딩 그룹과 테크니컬 디자인그룹의 지원으로 디테일을 더욱 강화시켜 완성도 높은 양산품으로 매끄럽게 이어집니다.

Consilience  전략과 재구성
다양한 상상과 감성을 유연하게 융합시키는 순간 드디어 새로운 경험과 감동은 하나가 될 것입니다.